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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공동이행기준

민원/신고행정서비스헌장행정서비스헌장공동이행기준

민원인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 민원인이 즉시 업무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민원 업무담당자현황을 민원실 입구에 게시하고 사무실에는 부서 명패를 달며, 직원은 항상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민원인에 대하여는 먼저 일어나서 "어서 오십시오, 저는 행정과(교육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말과 함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 다른 업무 처리 중에 민원인을 대하게 되면 우선하여 민원을 처리하여 드리기 위하여 즉시 하던 일을 중단하고 민원인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약속시간에 맞추어 현관입구에서 대기하다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90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2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안녕하세요? 김포교육지원청 행정과(교육과) ○○○입니다." 라는 인사말로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다른 부서 소관업무에 대하여 문의를 받은 경우에는 “○○○님의 전화를 ○○○부서의 담당자에게 돌려 드리겠습니다.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000-0000 번호로 전화하셔서 담당 직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해당 부서명과 전화번호를 알려드린 후에 전화를 돌려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고 바꾸어 줌으로써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시지 않도록 하겠으며, 즉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해당 업무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한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3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은 후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 점심시간(12:00~13:00)에도 전화 받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980-1170)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편 · 팩스 ·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접수 후 3시간(근무시간) 이내에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방법 그리고 처리절차 등에 대하여 고객께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전화 연락처가 있는 경우)

편리하고 정확한 민원행정서비스

  • 민원인께서 신청한 민원(제 증명 발급, 진정 등의 접수, 학원 등의 인허가 접수 등)에 대하여는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기다리시는 동안 무료하시지 않도록 휴게실에는 잡지, 신문 등을 비치하겠습니다.
  • 민원창구에는 담당자 명함, 메모지, 필기구를 비치하고 발급받은 서류를 넣어 가실 수 있도록 고객용 봉투를 비치하겠습니다.
  • 방문 고객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여론 수렴함을 설치하여 민원처리 시 불편부당한 사항 등을 시정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는 수용․불수용, 가능․불가능 등 결과만을 답변해드리는 것이 아니라, 상세한 설명으로 회신해드리겠습니다.
  • 회신할 때는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의 민원처리 대상과 처리기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처리 대상 정보로 담당부서 별 민원사무명, 법정 처리시간, 현재처리시간, 목표처리시간, 수수료, 담당자의 정보를 제공
    담당부서민원사무명법정
    처리시간
    현재
    처리시간
    목표
    처리시간
    수수료담당자
    경영지원팀확인 또는 사실증명3시간3시간30분없음김도연
    경력 ․ 퇴직 ․ 재직증명서3시간3시간30분없음김도연
    졸업증명서, 생활기록부
    (폐지학교)
    3시간3시간40분없음김도연
    학력증명서(병사용)3시간3시간40분없음김도연
    학원강사사실확인원3시간3시간50분없음김도연
    행정정보공개청구10일10일8일‘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조’
    김희준
    재정지원팀실적증명(공사, 제조)3시간3시간30분없음석공진
    이준진
    성과관재팀공유재산사용허가20일20일10일없음김현중
    성과관재팀진정,건의7일7일5일없음김현중
    질의(법령질의)7일
    (14일)
    7일
    (14일)
    5일
    (10일)
    없음김현중
    유치원설립인가20일16일16일없음김현중
    유치원원칙변경인가5일5일4일없음김현중
    유치원위치변경인가15일15일10일없음김현중
    유치원폐지인가5일5일4일없음김현중
    유치원설립자변경인가5일5일4일없음김현중
    교육환경평가검토신청30일30일30일없음김현중
    학생건강
    지원팀
    교육환경보호구역 내금지행위
    및 시설해제심의
    15일15일15일없음조민경
    평생
    교육진흥팀
    학원설립등록8일8일7일없음천하람
    하다연
    학원설립자변경등록7일7일7일없음천하람
    하다연
    학원변경등록(위치변경)7일(7일)7일(7일)7일(7일)없음천하람
    하다연
    학원조건부등록7일7일6일없음천하람
    하다연
    조건부학원의 시설 ․ 설비
    완성신고
    7일7일6일없음천하람
    하다연
    학원휴원 및 폐원신고1일1일3시간없음천하람
    하다연
    교습소설립 ․ 운영신고8일8일7일없음천하람
    하다연
    교습소변경신고8일8일7일없음천하람
    하다연
    교습소폐소신고1일1일3시간없음천하람
    하다연
    개인과외교습자 신고5일5일5일없음이은희
    개인과외교습자 변경 신고5일5일5일없음이은희
    개인과외교습자 교습중지 신고1일1일1일없음이은희
    공익법인정관변경허가7일7일6일없음천하람
    공익법인임원취 ․ 해임승인5일5일4일없음천하람
    평생교육시설신고10일10일9일없음이은희
    평생교육시설설치자지위승계10일10일9일없음이은희
    평생교육시설 변경 신고10일10일9일없음이은희
    평생교육시설 폐쇄 신고10일10일9일없음이은희
  • FAX 신청가능 민원 : 경력/퇴직증명서, 연수/이수 확인원, 수상 확인원, 폐쇄학교 학력증명서, 각종검정고시 증명서

인터넷을 활용한 고객 서비스

  • 홈페이지는 민원인의 민원서비스 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연중 365일 중단 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정비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는 3일 전에 그 사실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의 일반민원신청 게시판에 오른 글은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에 따라 정식민원으로 접수되어 법정기일 내 처리됩니다. (진정 ․ 건의 ․ 질의 - 7일 이내(공휴일 제외), 건의(정부시책, 행정제도개선) ․ 법령질의 - 14일 이내)
  • 인터넷(홈페이지) 주소: https://www.gpoe.kr

알권리의 충족과 비밀보장 서비스 제공

  • 가정 또는 직장에서도 민원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인터넷으로 민원사무편람을 제공하여 김포교육지원청에 오시지 않고도 민원의 내용 및 처리과정을 쉽게 아실 수 있도록 하며, 민원을 편리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를 명기하여 민원인이 연락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절차

  • 우리 교육지원청의 주요민원업무 현황에 대하여는 교육지원청에 비치한 민원사무편람 및 민원안내 팻말, 또는 인터넷을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각종 법령 및 행정정보 제공을 위하여 대한민국 현행 법령집, 경기도교육청 자치법규집, 민원사무편람, 관보 및 기타 도서 등을 비치하여 항상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함으로써 민원과 관련 하여 제공된 민원인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교육시키고 업무 담당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할 수 있도록 즉시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민원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이행 기준 달성도와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1개월 이내에 홈페이지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 결과를 검토하여 후속 개선․조치 계획을 2개월 이내에 수립하고, 향후 헌장 개정에 반영하겠으며,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별 의견 접수창구

  • 우 편 : (우 10073)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11로 342(운양동)
  • 전화 및 팩스
    민원행정 서비스별 의견접수창구 정보로 담당부서 별 전화, fax, 처리민원의 종류, 비고의 정보를 제공
    부서명전화FAX처리민원의 종류비고
    경영지원팀980-1125984-6767 확인 또는 사실증명
    경력·퇴직·재직증명서
    졸업증명서, 생활기록부(폐지학교)
    학력증명서(병사용)
    행정정보공개청구
     
    성과관재팀980-1151984-6767 진정, 건의
    질의(법령질의)
    유치원설립인가
    유치원원칙변경인가
    유치원위치변경인가
    유치원폐지인가
    유치원설립자변경인가
    교육환경평가검토신청
     
    재정지원팀980-1131,3998-2384 원천징수영수증 실적증명(공사, 제조)  
    성과관재팀980-1154984-6767 공유재산사용허가  
    학생배치팀980-1141,3984-6767 학교설립  
    980-1141,3984-6767 중학교 중학군(구) 조정 및 관리 중학교 배정 
    980-1145,1194984-6767 초등학교 통학구역 설정 및 학급편성
    교육시설팀980-1181~8998-2384 학교시설물 건축․축조승인 및 신고 
    학생지원센터982-2951982-3967 학생상담자원봉사자 활동 확인서 
    학생건강지원팀

    급식지원팀
    980-1271,4984-6587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내 금지행위 및 시설해제심의
    학교보건서비스
     
    980-1272~3984-6587 학교급식서비스 
    평생교육진흥팀980-1261,3,4984-1289 학원 설립 인․허가
    학원 변경(위치․교습과정)
    공익 법인 관리
    학원․교습소 지도점검
    평생교육시설 설립 인․허가
    학원변경(명칭․운영자) 처리
    교습소 설립 신고
    개인과외 신고 처리
    학원 수강료․강사 신고
     
  • 인터넷
    •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 https://www.gpoe.kr
      인터넷 청구 정보로 창구 별, 담당부서, 인터넷안내의 정보를 제공
      창구별담당부서인터넷안내
      열린마당각과 공통초기화면→열린마당→칭찬합시다, 자유게시판, 사이버신고센터
      전자민원창구행정과 경영지원팀초기화면→전자민원창구→증명민원신청, 전자민원신청

불만접수, 처리

불만접수, 처리 정보로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의 정보를 제공
서비스명담당부서전화비고
공무원 부조리신고감사담당관(센터)980-1191~4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행정과 경영지원팀980-1125 
초등관련 민원교육과 초등특수교육지원팀980-1210~1214, 
중등관련 민원교육과 중등교육지원팀980-1220~6,8 
학교환경위생정화 관련 신고교육과 학생건강지원팀, 급식지원팀980-1271,4 
학원불법운영 고발교육과 평생교육진흥팀980-1261,3,4 
민원상담(각종건의사항)행정과 경영지원팀980-1122  

민원인 여러분께서 협조하실 사항

모든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주시는 의견은 김포교육 발전의 밑거름이 되므로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보내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및 전화번호 등 인적사항을 꼭 기재하여 주십시오. 익명․가명인 경우는 처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모함이나 익명의 투서 등 사실과 다른 주장이나 근거 없는 민원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할 수 있고, 민원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 제도상 또는 주민 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 고객께서 보실 때 타의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공무원은 적극 추천하여 주시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찾아오시거나 전화 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해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담당 관리자

  • 소속 : 행정과 경영지원팀, 담당자 : 김도연, 연락처 : 031-980-112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