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부서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표내용 |
---|---|---|---|---|---|
성과관재팀 |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 운영계획, 보험청구안내, 보험주요내용 | 매년 | 연초 | 공표내용 |
경영지원팀 | 지방공무원 인사관리 세부기준 |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 | 매년 | 사안발생 시 | 공표내용 |
경영지원팀 | 지방공무원 임용 및 인사관리 현황 | 신규임용, 임용시험, 전보 및 승진발령 등 | 수시 | 자료 발생 시 | 공표내용 |
학교행정지원팀 | 저소득층자녀 교육비 / 교육급여 지원 | 저소득층 자녀 학비 지원실적 및 계획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감사팀 | 반부패 청렴 추진 | 추진계획, 추진결과, 맞춤형 청렴교육계획, 실적현황 | 수시 | 자료 발생 시 | 공표내용 |
전 부서 | 주요업무 기본계획 | 기본계획서, 시행계획서 | 매년 | 1월 | 공표내용 |
초등교육지원팀 | 주요업무 자체 평가 | 결과보고서 | 매년 | 12월 | 공표내용 |
경영지원팀 | 관용차량 관리 현황 | 차량번호, 차종, 구입일자, 구입금액, 운행부서, 주행거리(월별), 유류사용량(월별), 유류비(월별) | 매년 | 1월 | 공표내용 |
경영지원팀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매년 | 4월 | 공표내용 |
경영지원팀 | 기관장 등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 사용자, 사용일시, 사용장소, 사용금액, 사용방법, 사용목적, 참석대상 및 인원 | 매월 | 10일 | 공표내용 |
재정지원팀 | 1백만원이상 카드 사용 내역 | 부서명, 사용일, 사용처, 사용내역 | 매월 | 수시 | 공표내용 |
재정지원팀 | 계약현황(공사,물품) | 부서명, 사업명,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방법, 업체명 | 수시 | 연동 | 공표내용 |
재정지원팀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 편성지침, 예산서 등 | 매년 | 지침시달후 즉시 | 공표내용 |
재정지원팀 | 세입∙세출 결산 | 결산총괄 현황 및 결산서, 재무회계보고서 | 매년 | 익년 4월 | 공표내용 |
재정지원팀 | 발주계획 | 시기, 물량, 예산액, 담당부서 | 수시 | 연동 | 공표내용 |
재정지원팀 | 학교발전기금 조성, 운영 | 회계관리요령, 학교발전기금 결산(수입지출내역, 금액 등) | 매년 | 7월 | 공표내용 |
학생배치팀 | 도시관리계획 시설 용도폐지 신청 현황 | 학교명, 소재지, 면적, 최초시설결정일, 용도폐지 신청일 | 수시 | 사안발생 시 | 공표내용 |
학생배치팀 | 도시관리계획(학교시설)결정 현황 | 학교명, 소재지, 면적, 최초시설결정일 | 수시 | 사안발생 시 | 공표내용 |
학생배치팀 | 각급 학교별 학생배치계획 | 학교명, 소재지, 학년별 학생 및 학급수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학생배치팀 | 신설학교 개교 추진현황 | 학교현황, 개교추진계획 | 반기 | 3월, 9월 | 공표내용 |
학생배치팀 | 신설학교 공사추진현황 | 공사추진현황, 사업비, 공사 공정율, 현황 사진 등 | 분기 | 3월, 6월, 9월, 12월 | 공표내용 |
학생배치팀 | 의무취학 및 통학구역 관리 | 초등학교별 통학구역 현황, 주요내용, 의무취학 절차 | 매년 | 11월 | 공표내용 |
학생배치팀 | 중학교 무시험 배정업무 기본 계획 |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지침 및 배정관련 일정, 소지역 학교군, 학교구(군) 현황 | 수시 | 자료발생 후 20일 이내 | 공표내용 |
학생배치팀 | 학교법인 설립허가 및 폐지 | 법인명, 소재지, 설립목적, 허가일자, 폐지사유, 폐지일자 | 수시 | 사안발생 시 | 공표내용 |
학교행정지원팀 | 학교통학차량 | 학교별 통학차량 운영 현황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성과관재팀 | 공유재산 관리 | 공유재산 관리계획, 폐교운영현황(학교명, 소재지, 폐교일자 등) | 수시 | 사안발생 시 | 공표내용 |
성과관재팀 | 사립유치원 규칙변경 인가 | 사립유치원 규칙변경 절차 | 수시 | 관련법 개정사항 발생 시 | 공표내용 |
성과관재팀 | 사립유치원 설립 및 폐쇄 인가 현황 | 신규 설립 및 폐쇄 유치원, 소재지, 인가일자 | 수시 | 사안발생 시 | 공표내용 |
유아교육지원팀, 성과관재팀 | 사립유치원 지도.감독 | 점검계획, 점검기간, 점검내용 | 수시 | 자료발생 해당 월 | 공표내용 |
성과관재팀 | 유아학비 지원계획 | 지원대상, 지원기준, 지원금액, 지원절차 | 매년 | 연초 | 공표내용 |
성과관재팀 | 성과계약 등 평가운영 | 운영계획 | 매년 | 연초 | 공표내용 |
대외협력팀 | 학교회계직원 인사노무관리 | 인사노무관리 관련법규 | 수시 | 관련조례개정 등 개정 후 즉시 | 공표내용 |
경영지원팀 | 민원사무 처리 현황 | 민원신청 및 처리결과 | 매월 | 5일 | 공표내용 |
경영지원팀 |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 민원서비스 만족도 평가결과 | 매월 | 25일 | 공표내용 |
경영지원팀 | 비공개 대상정보 제공 | 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및 내용 | 수시 | 관련법 개정사항 발생 시 | 공표내용 |
경영지원팀 | 정보공개제도 운영 계획 | 정보공개제도 운영 계획 | 매년 | 연초 | 공표내용 |
경영지원팀 | 학교정보공시제 운영 | 운영계획, 운영내용 등 | 매년 | 연초 | 공표내용 |
경영지원팀 | 행정서비스 헌장 | 서비스헌장 전문 및 이행기준 | 수시 | 관련법 개정사항 발생 시 | 공표내용 |
학교행정지원팀 |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교육 정보화 지원 | 교육정보화(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계획, 지원현황 | 매년 | 7월 | 공표내용 |
정보화팀 | 개인정보보호 | 개인정보처리방침 | 수시 | 방침 개정 시 | 공표내용 |
교육시설1팀 | 교육환경개선사업 추진 | 추진계획(단위사업별 사업내역, 예산지원액 등) 및 추진실적 | 매년 | 추진실적: 12월 공개시기: 1월 | 공표내용 |
교육시설1팀 | 시설공사 집행 | 공사원가계산제비율표 | 매년 | 10월 | 공표내용 |
교육시설1팀 | 시설사업계획 | 사업명, 예산액, 공종, 집행시기 등 | 매년 | 1월 | 공표내용 |
교육시설1팀 | 친환경(녹색)건축물 인증학교 | 사업명, 사업금액, 사업기간, 인증학교명, 인증등급, 인증기관 등 현황 | 매년 | 12월 | 공표내용 |
초등교육지원팀 | 교육과정 컨설팅 운영 | 운영계획 및 결과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초등교육지원팀 | 기초학력향상지원계획 | 기본계획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초등교육지원팀 | 학습부진학생지도 지원 | 지원계획, 운영현황, 우수사례 | 수시 | 공표내용 | |
중등교육지원팀 | 교과교육연구회 운영 | 기본계획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초등교육지원팀 | 운동부 지도자 관리 | 운동부 지도자 명단, 지도내용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초등교육지원팀 | 자율체육활동프로그램 운영 | 자율체육활동프로그램 운영교 현황 | 매년 | 공표내용 | |
초등교육지원팀 | 체육특기자 선발 | 체육특기자 선발 기준, 자격 | 매년 | 공표내용 | |
초등교육지원팀 |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 운영 현황 | 매년 | 공표내용 | |
초등교육지원팀 | 학교체육 기본(진흥)계획 | 기본계획(배경, 추진내용, 추진방법 등) | 매년 | 공표내용 | |
중등교육지원팀 | 과학관련 대회운영 | 대회 운영계획 및 결과 | 매년 | 4월 | 공표내용 |
중등교육지원팀 | 과학교육 내실화 계획 운영 | 기본계획, 운영현황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유아교육지원팀 | 사립유치원교사 임면 | 임면절차, 자격 | 수시 | 관련법령 및 지침 변경시 마다 | 공표내용 |
특수교육지원센터 | 초·중학교 특수학급 설치현황 | 학교명, 학급수, 학생수 등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유아교육지원팀, 학교행정지원팀 | 공·사립유치원 안전점검 | 지도점검 기간(일시) | 매년 | 4월 | 공표내용 |
유아교육지원팀 | 유아교육(돌봄유치원) 운영 | 운영계획, 돌봄유치원 현황(소재, 위치 등)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유아교육지원팀 | 유치원 운영 | 기본계획, 교육과정편성 운영 지침 | 매년 | 2월 | 공표내용 |
특수교육지원센터 | 진단평가 관리 | 기능 및 역할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특수교육지원센터 | 특수교육 기본(운영)계획 | 현황, 주요내용, 추진계획 | 매년 | 4월 | 공표내용 |
특수교육지원센터 | 특수교육 일반현황 | 특수교육관련 통계(장애학생,특수교육학교,특수반 운영 등) | 매년 | 4월 | 공표내용 |
특수교육지원센터 | 특수교육대상자 치료지원서비스 운영 | 특수교육 치료지원 서비스 운영기관, 운영프로그램, 운영지원 방법 | 매년 | 4월 | 공표내용 |
학교행정지원팀 | 특수교육대상학생 통학비 관리 | 지급 절차 및 기준 | 매년 | 4월 | 공표내용 |
특수교육지원센터 |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계획 | 운영계획(현황, 기능 및 역할 등) | 매년 | 4월 | 공표내용 |
특수교육지원센터 | 특수교육과정 컨설팅 | 컨설팅계획(일시 및 장소, 컨설팅 내용 등) | 매년 | 수시 | 공표내용 |
중(학생배치팀) 고(중등교육지원팀) | 중·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전형 관리 | 기본계획, 학생수용계획, 입학전형, 학교군 현황 | 매년 | 9월(원서접수일 기준 3개월전) | 공표내용 |
중등교육지원팀 | 진로교육 | 진로교육 활성화계획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초등교육지원팀 | 각종 문화예술 대회 및 행사 운영현황 | 운영 현황 | 매년 | 공표내용 | |
초등교육지원팀 |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 참여자수, 프로그램명, 운영횟수 등 현황 | 매년 | 공표내용 | |
초등교육지원팀 | 예술강사지원 | 강사인원, 강좌명, 지원액 등 현황 | 매년 | 공표내용 | |
초등교육지원팀 | 다문화가정 교육 지원 | 계획서, 운영결과 | 매년 | 계획서 4월, 운영결과 12월 | 공표내용 |
중등교육지원팀 | 학생봉사활동 | 운영지침, 기본계획 | 매년 | 4월 | 공표내용 |
학교행정지원팀 | 학교별 기숙사 현황 | 기숙사실 보유현황, 정원, 수용인원 등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학교행정지원팀 | 학생안전종합계획 | 기본계획(경기도, 김포) | 매년 | 4월 | 공표내용 |
학교폭력제로센터 | 대안교육 운영 및 지도감독 | 대안교육기관(희망학교, 단기위탁기관) 현황 | 매년 | 4월 | 공표내용 |
학교행정지원팀 | 안전사고 예방 및 지도점검 | 예방교육 실적, 홍보 우수사례 | 매년 | 4월 | 공표내용 |
학교행정지원팀 | 학교별 CCTV 현황 | 설치학교, 설치대수, 화소 등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학교폭력제로센터 | wee 센터 운영 | 센터운영방향, 운영내용, 프로그램계획, 이용 및 신청방법 | 매년 | 4월 | 공표내용 |
학교폭력제로센터 | wee 클래스 운영 | Wee클래스 구축 현황 | 매년 | 4월 | 공표내용 |
평생교육진흥팀 | 비영리(공익)법인 현황 | 법인명, 설립일자, 사업구분, 소재지 | 매년 | 1월 | 공표내용 |
평생교육진흥팀 | 평생교육시설 보조금 지원 | 보조금 지원 현황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초등교육지원팀 | 독서교육 우수사례 발굴 | 우수사례집 발간 등 | 매년 | 공표내용 | |
초등교육지원팀 | 독서교육 활성화 | 추진계획, 주요사업 운영결과 | 매년 | 공표내용 | |
평생교육진흥팀 | 평생교육시설 운영 | 시설명,소재지,설립목적,시설규모 | 분기 | 1월,4월,7월,10월 | 공표내용 |
평생교육진흥팀 | 평생교육실무 | 평생교육실무 자료 현황(편람) | 매년 | 1월 | 공표내용 |
평생교육진흥팀 | 학교도서관 진흥 시행계획 | 현황, 주요사업 등 진흥 시행계획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평생교육진흥팀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등록 및 관리 | 교습소 현황, 학원명, 소재지, 전화번호 | 매월 | 1일 | 공표내용 |
평생교육진흥팀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지도점검 | 지도점검계획, 실시내용, 기간 | 분기 | 1월,4월,7월,10월 | 공표내용 |
학생건강지원팀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유지 관리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측정현황, 조치결과 | 수시 | 자료발생후 10일이내 | 공표내용 |
급식지원팀 | 학교 식중독사고 예방 | 식중독사고 발생일, 발생소재지, 발생인원, 조사결과, 조치 결과 등 | 수시 | 사고 처리 완료 후 10일 이내 | 공표내용 |
학생건강지원팀 | 교육환경보호구역 관리 | 기본계획,교육환경보호구역 지정·고시, 교육환경보호구역 점검·관리 | 수시 | 고시 완료 후 10일 이내 | 공표내용 |
급식지원팀 | 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점검 | 점검대상교, 점검 내용, 점검 기간, 학교별 점검 등급 등 | 매년 | 점검종료시 즉시 | 공표내용 |
학생건강지원팀 | 학교먹는 물 위생관리 | 먹는물 공급현황, 검사항목, 검사주기, 후속조치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급식지원팀 | 학교우유급식 지원 | 지원계획(지침,메뉴얼) | 매년 | 지침시달 후 즉시 | 공표내용 |
학생건강지원팀 | 흡연예방 중심학교 현황 | 흡연예방 중심학교 명단 | 수시 | 자료발생후 10일이내 | 공표내용 |
학생건강지원팀 | 보건교과 운영계획 | 보건교과 운영계획 | 매년 | 3월 | 공표내용 |
학생건강지원팀 | 흡연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예방교육 실적, 홍보 우수사례 등 | 수시 | 자료발생후 10일이내 | 공표내용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